본문바로가기

하누리소식

자회사형표준사업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LG전자
운영본부, 인력 확보 및 교육 표준 수립 TFT 보고회 개최(2024.9.10)
작성일 : 24-10-02 16:31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427  

2024년 9월 10일,

하누리 인력 확보 및 교육 표준 수립 TFT(이하 채용 TFT)는 결과 보고회를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채용 TFT는 지난 3월 25일 구성되어, 전사 채용 프로세스를 전반적으로 재검토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개선하며, 표준화되지 않은 부분은 새로운 표준을 수립하는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결원이 발생했을 때 적시에 적합한 인력을 확보하여 인력 공백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채용 TFT는 총 5개의 조로 나뉘어 활동했으며, 각 조별로 자료를 제작하고 다섯 차례의 공유회를 통해 피드백 수렴 및 자료 수정의 과정을 거쳤다.

이를 통해 채용 프로세스의 전반적인 질을 향상시키고, 보다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교육 과정을 마련할 수 있었다.

특히, 발달장애인이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면접 질문지를 구성하고 입문 교육 자료를 제작한 점과 비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교육 교재를 개발하여 상호 간의 원활한 소통 방법을 제시한 점이 이번 활동의 중요한 성과로 꼽힌다.

채용 TFT에 참여한 구성원들은 “이번 TFT 활동을 통해 채용 프로세스를 보다 명확하게 정리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하누리의 인력 확보와 신규 입사자 온보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하누리는 앞으로도 채용 및 교육 프로세스의 지속적인 점검 및 보완을 통해 더 나은 인력 확보 및 관리 체계를 구축하여 조직의 성장과 안정적인 인력 운영에 기여할 것이다.


<2024.10.2. 하누리 명예기자 윤혜정>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