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하누리소식

자회사형표준사업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LG전자
창원센터, 전 센터 안전사고 감소를 위한 창원센터 벤치마킹 실시(2024.2)
작성일 : 24-03-04 15:34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59  

하누리 전 센터 안전사고 감소 및 안전 부문 역량 상향을 위하여 2022년, 2023년 모회사 안전팀과 총무팀이 주관한 안전 평가에서 2년 연속 수상을 한 창원센터를 관리감독자 모두가 방문하여 벤치마킹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고 사레 전파 시 전달 받은 자료를 공유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장애인 작업자 눈높이에 맞춘 교육자료를 제작하여 교육하도록 하였으며,
안전사고 예방 활동의 일환인 5S,3定에 대한 개념 설명 및 수평 전개 방향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아울러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서는 현장 중심으로 자율 안전개선활동이 실시되어야 하며 창원센터 사례들을 공유하였다.

이론적 설명이 끝나고 난 후 세차→카페→클리닝 순으로 현장을 방문하여 현장 관리감독자들이 스스로 현장 개선내용을 브리핑하여는 내용을 전달받고 현장을 둘러보았다.

서부센터 이소연 선임 점장은 벤치마킹 후 “전체적인 현장이 정리정돈이 잘되어 있어 많은 것을 보고 배웠다. 창원에서 잘 만들어 놓은 부분을 현장으로 돌아가 똑같이 적용하기 보다 조금 더 상향하여 적용하여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겠다"라고 소감을 이야기하였다.

창원센터는 다른 센터 안전개선을 위하여 여러 정보를 공유하여 전 센터의 안전 상향 평준화를 위하여 노력하겠다.


 <2024.02.27 하누리 명예기자 박아름>


 
이전글  다음글 
목록